중앙대, 한전KPS와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기술연구’ 교류 협약 체결

중앙대, 한전KPS와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기술연구’ 교류 협약 체결

중앙대, 한전KPS와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기술연구’ 교류 협약 체결

중앙대학교 지능형 에너지 산업 교육연구단은 10일 서울캠퍼스 201관(본관) 3층 회의실에서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과 기술연구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규 중앙대 총장, 김범년 한전KPS(주)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간 공동 협력을 통해 미래 지능형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 기술연구 교류∙협력을 증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중앙대와 한전KPS는 발전설비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지능형 에너지 기술 기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연구개발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자문 ▲에너지 지속성, 자립성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의 지능형 에너지 기술과 한전KPS의 발전설비 정비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는 국내 최초로 AI기반 에너지 공유데이터 센터를 설립해 빅데이터, IoT 등 지능형 에너지 기술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한전KPS는 국내외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축적된 정비데이터를 발전설비 진단과 수명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32

AI Based Smart Energy Research Center